-
코딩으로 만드는 미니 자율 자동차카테고리 없음 2020. 3. 9. 08:38
>
2020년 현재 우리는 컴퓨터를 통해서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는 편리한 삶을 살고 있슴니다. 더가 정보 통신 기술의 융합으로 차세대 산업 혁명인 4차 산업 시대가 도래하면 사물 인터넷(IoT)인공 지능(AI)빅 데이터 등 다양한 기술이 화두에 오르고 있는 슴니다. 소수의 마스터들이 컴퓨터를 사용해서 이런 기술은 개발한 과거와 별도로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마련됐으며 1반 사람들도 점차 컴퓨터와의 소통을 소중히 요키게가 현재 전 세계에 코딩 교육 열풍이 불고 있슴니다.
>
수하인 한 번쯤은 '코딩'이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거예요. 코딩이란 어떤 문제에 대한 해결의 비결을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해 컴퓨터를 알 수 있는 코드 형태로 입력하는 과정을 뜻한다. 컴퓨터는 사람의 이야기를 제대로 알아들을 수 없기 때문에 사람의 의견을 컴퓨터가 알아들을 수 있는 언어로 입력해야 합니다.이러한 언어는 C/C++, C#, Python, 자바 등 많은 언어가 있습니다.
>
코딩에 가장 널리 쓰이는 키트는 아두이노이입니다. 아두이노는 입력과 출력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코딩한 대로 동작하는 작은 컴퓨터(Microcontroller)입니다. 우리가 보는 컴퓨터와는 다른 모습일 수 있지만 아두이노도 엄연한 컴퓨터이며 언어에서는 C++와 유사한 아두이노 언어를 사용한다.
>
아두이노는 다양한 센서 데이터를 입력하여 모터신호를 출력하는 등 코딩을 통해 로봇 제작, 사물인터넷 구현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초sound파 센서 자체 IR 센서를 이용하여 벽의 거리를 인식하여 모터를 구동하여 미로찾기 자율주행 자동차를 만드는 실습키트가 교육용으로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
다양한 상황을 주행하는 차량은 초음파와 IR 센서로 위험 상황을 식별하기 어렵습니다. 초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은 사람의 눈과 같은 카메라 센서와 거리를 감지하는 Radar 센서, 그렇게 빛을 탐지하고 눈보다 좋은 기능과 역할을 하는 LiDAR 센서, 위치를 식별하는 GPS 등 다양한 센서를 이용하여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에 관여하므로 정확한 정보를 판단, 분석해야 합니다.
>
'ADAS'가 장착된 자율주행차 키트가 있다면 어떨까요? 양산하는 차량과 동 1 하게'ADAS'를 탑재하면 작은 교육용 키트도 훌륭한 자율 주행 자동차가 될 수 있어요. 영상 처리된 카메라 데이터를 이용해 차선이나 신호를 감지할 수 있으며, 거리 센서를 통해 어린이 물을 감지하여 정지시키거나 회피할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는 영상 처리를 하기에는 사양이 적합하지 않고, 한 단계 높은 사양의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율주행자동차라는 주제로 여러 대회가 있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산업통상부 주관 대학생 자율주행대회, 판교 자율주행 모터쇼, 배틀로봇코리아 등 다양한 장소에서 자율주행 경진대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많은 대회 중 현대모비스가 개최한 청소년 대상 자율주행자동차경진대회가 눈길을 끌었는데, 실제 자동차와 가장 유사한 자율주행자동차 키트를 조립하고 코딩해 모형도로를 최대한 빨리 완주하는 방식의 대회였습니다.
>
4차 산업 시대와 다 함께 코딩에 대한 훙미이노프아지의 서한 우리 나라 신라도 2015년부터 코딩 교육 의무화 개정 교육 과정을 발표했으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복수의 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 활동이 삶에서 지배 체면 슴니다. 어렵다고만 생각하지 말고 코딩으로 컴퓨팅 문재를 키워 나만의 알고리즘으로 움직이는 자율주행자동차 만들기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