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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켓몬 어린이니가 시청률 3%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11:24

    *요약:비록 포켓몬 애니메이션 시청률이 3Percent가 됐어도, 게이입니다의 연계 및 2차적인 큰 수익 때문에 포켓 몬스터 애니메이션은 계속 이어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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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레비도쿄: 포켓몬 아기니 방송국) 최근 TV 도쿄의 간판이라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노선이 생겨난 계기는 '호빵맨'의 비즈니스 모델을 발견한 직원들의 아이디어 때문입니다.  제작 예산이 부족한 가운데에 찾아간 '에반게리온'의 기획. 거기에서 '포켓몬' '유희왕'과 히트작이 이어졌다.  낮은 출산율로 아이가 줄어드는 현실에서 낮은 시청률에서도 애니메이션을 계속할 수 있는 노하우는 무엇일까. TV 도쿄의 애니메이션 전략에 잠재된 비밀을 파헤친다.


    TV도쿄 보도국 기자였던 이와타 씨는 일 992년경, 일본 TV어린이, 애니메이션"호빵맨"이 방송 수입보다 비디오, 본인의 캐릭터 상품의 권리의 수입 등 2차적 이용의 수익이 더 매우 높다는 신문 기사를 읽었다. 이것을 계기로 이와타의 방송국에서의 인생은 크게 바뀌게 된다. TV도쿄는 사원수로부터 규모까지 다른 방송국에 크게 떨어져 있었다. 시청률은 늘 꼴찌. 방송을 제작할 자금도 충분하지 않았다. 이와타는 제작비는 타국의 절반 이하였다. 방송국내에서는 [돈은 쓰지 마라, 머리를 쓰라]고 합니다.  어느 현역 프로듀서는, TV도쿄의 본인의 귀여운 모습을, "저예산을 전제로 생각하는 습관이 생겨 버려, 장대한 것을 무의식적으로 배제하고 있는 중"이라고 고백하고 있다. 머리를 최대한 활용하는 사풍은 요즘도 여전하다.


    호빵맨에 대한 기사를 읽은 이와타는 외주 제작 회사가 모든 이야기를 만든 애니메이션이라면 다른 방송사와 제작비 차이는 별로 없는 것으로 생각했어요. 영업과 편성 하나를 경험한 적이 있던 이와타는 이동 희망하고 이듬해 93년 7월 아이와 애니메이션 제작을 다음에 하는 편성국던 팹에 자리를 옮겼다. 어린 시절 아톰이 나빠 해리스의 선풍 나의 한 조 같은 애니메이션을 접하면서 학교 수업에서 가르치지 않는 것을 배운 기억이 있었다.  "자식에게 꿈을 회사에 돈을 "라는 생각으로 의욕을 불 태웠다. TV도쿄는 83~86년에 "캡틴 츠바사"를 방송하는 등의 실적은 있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 제작 현장은 비록 험난했습니다. 30분 프로그램에서 다른 방송국이 700만원 투자하는 제작비를 TV도쿄에서는 보다 적은 금액 밖에 투자할 수밖에 없었다. 장난감이 나쁘지 않고 비디오 등에서 2차 이용의 수익을 받고 부족분은 광고 회사 괜찮은 아이니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에 빌리 주었다고 한다. 방송 계열사가 적고 아이 애니메이션 관련 상품의 매출이 거의 매일이 아니라 장난감 회사에서도 좋은 수익은 나쁘지 않았다.


    고투하는 중심, 영업의 협력을 얻어 93년에 약 한 0개 연 이야기, 애니메이션의 방송 범위를 2년간 3배로 늘렸다. 이때 비디오를 제작했던 킹 레코드의 프로듀서로부터 "신세기 에반게리온"라는 애니메이션의 기획을 받았다. 감독은 안노 히데아키(58)에서 결정됐다.   열렬한 팬을 바탕으로 비디오 판매를 기대할 수 있었지만, 표현을 고집해 주위와 대립할 기회가 있었다. 위험은 있었지만, 손을 잡기로 결단했습니다. night 6시 방송이었던 만큼 성 표현과 폭력 같은 장면을 논의하고 절충했습니다. 95년 0월부터 방송은 한 0대 후반의 남자를 중심으로 반향을 모아 히트했다. 2차 이용에 대해서는 TV도쿄가 국내 지묘은파, 위성파 방영권, 킹 레코드가 비디오 과인 해외 방영권을 가진. 이와타는 "텔레비전 도쿄의 2차 이용 그오은료은 수억엔이 되었다"고 말했다. 최초의 성공 사례가 되었다.


    이와타가 그 후 손을 댄 것은 "포켓몬스터"였다. 포켓몬은 96년 출시 이후 닌텐도 게임 보이용 소프트웨어에서 초등 학생들의 인기를 끌었다. 쇼가쿠칸의 만화 잡지'월간 코로 코로 코믹'에도 연재되어 그 인기는 가속했다. 닌텐도, 소학관 프로덕션(현·쇼가쿠칸 슈에이샤 프로덕션)오 엘 엠(아이,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게임 프리크, 크리쵸스(게임 제작)과 함께 TV도쿄는 97년 4월부터 어린이 애니메이션 방송을 시작했다.  남녀노소 시청자층을 넓히기 위해 주인공 이외에 피카츄를 어린이 애니메이션 한가운데 캐릭터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포켓몬 아이니까 첫의 시청률은 첫 0.2%.3개월마다 평균 시청률도 쵸쯔쵸쯔.6퍼센트, 첫 2.9%, 첫 7. 최초의 퍼센트 상승했고 그 해 쵸쯔쵸쯔우오루 첫 2일에는 사상 최고의 첫 8.6%를 기록했습니다. 첫 2월 첫 6일 오후 6시 30분부터 "포켓몬"아이니까를 보시고는 몸의 상태 악화를 호소하는 이야기가 속출하고 구급 반송되는 사건이 일어나고 있다. (폴리곤의 발작 사건)그 결과, 그 수는 700명 규모였다. 어린이용 애니메이션 화면의 플래시 빛 점멸에 반응한 광과민성 발작에 따른 것이었다. 그 앞으로 주에서 방송을 중단하고 화상 처리 대책을 강구한 후, 목요일 밤 7시 방송에 옮기고 98년 4월부터 방송을 재개했습니다. 7월에는 영화[뮤츠의 역습]가 상영되고, 관객 650만명, 흥행 수입 72억엔의 대박을 터뜨렸다.


    포켓몬 트렌드는 해외로도 확산됐다.해외에서의 본격적인 2차 이용에 대해서는 TV도쿄에서 쵸소리우에 막대한 규모로 늘어났다. 프로젝트 내의 분담으로는, 텔레비전 도쿄가 국내 방송사에 프로그램 판매를 담당하는, 소학관이 출판, 토미(현 다카라 토미사)가 장난감, 소학관 프로덕션이 해외 전개를 각각 담당하였습니다.  이와타는 트렌드가 있는 연예인과 다른 아이애니메이션 트렌드 캐릭터 효성을 이렇게 포현한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늙지 않고, 떼쓰지도 않고, 범죄를 절대로 일으키지 않는다.]]이후, 이와타는 2000년 4월부터 유희왕 듀얼 몬스터즈], 2002년 0월부터[NARUTO-나프지앙 아루토]이라는 지금까지도 트렌드다 아이니아니메을 선 보였다. 아이니 애니메이션 사업 부장 등을 역임한 이와타는 07년 아이와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아이니 아니메 시어터 X를 운영하는 자회사 에이·티·엑스로 옮기고 사장을 지냈다. 해 팔년 하루월부터는 영화 배급사·갸가 이사에 취임하고 아이 애니메이션 부문을 담당하게 됐다. (중략)


    20하나 8년 하나 0월 TV도쿄는 아기, 애니메이션의 편성에 있어서 큰 결단을 내렸다. 목요일 한 밤 6시 55분부터 방송하던 포켓몬을 한가지 더 필요할지 night 6시에 옮기고 골든 타임(밤 7하나 0시)이야기, 애니메이션을 제로(0)로 만든 것이다."학원 등으로 바쁜 아이가 시청하려면 타이라보다 땅 하나하나 분이 보기 쉬운 "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반세기 이상 존재하지 않았던 편성이 이루어졌다.  포켓몬의 정보 프로그램으로서 02년 시작된[주간 포켓몬 방송국]은 프로그램명과 지코크 도미를 바꾸면서 최신형도 계속[포켓몬의 집도 하나?]에서 방송되고 있다. 포켓몬을 모두 sound되는 이야기, 메이 션국 이야기, 애니메이션 제작부의 세곡 노부유키(47)은[포켓몬은 게임에서 캐릭터를 교환하는 방식의 원조가 됐다. 단지 애니메이션은 주 1회 뿐이지만, 포켓몬은 게임 등을 통과 하고 여러 차례 접촉이 있는 것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하나 8년 7월 공개한 2개 본 포켓몬 영화[모든 의자 트리]는 흥행 수입이 30억엔을 넘는다. 방송 20주년을 맞은 하나 7년 영화[당싱로 결정했습니다!]는 어릴 때 포켓몬을 즐겼다 부모 세대를 의식하고, 97년 방송 제외하고도 배를 기반으로 지우와 피카츄가 그리운 포켓몬을 차례로 망봉잉눙이스토리이었다  [포켓몬]을 오랫동안 그 전부 sound된 이야기, 애니메이션 제작부의 마츠야마 스스무(46)는[게이 다과 연동하는 기획에서 영화 흥행 수입을 회복시키는 등 아기, 애니메이션 외에 대처도 오래 유헹로 이어지는 요인 중 하봉잉이다]과 이스 트리 합니다. 예대 본인의 장난감을 가장 많이 사는 것은 6~하나 2세라고 합니다. 포켓몬의 상품 제조, 본인의 선전 등을 다루기 위한 98년에 닌텐도 등이 설립한 주식 회사 포켓몬에 따르면 포켓몬에 관한 전 세계 매출은 누계 6조엔 이상이 된다고 합니다.이 중 Japan한 35%, 해외가 65%에 이른다.  아기, 애니메이션[포켓몬]은 9월 말에서 하나 042회 방송을 맞아 TV도쿄에서 가장 장어 늘아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이었던 다만 시청률은 2002년 두 자릿수를 밑돌았고 20하나 8년 9월 현재 3%대에 진입했습니다. 하지만, 카와사키는[얘기하면 애니메이션의 가구 시청률과 2차 이용의 수익은면 후와크히 최초의 치수는 하지 않는다]이라고 합니다.  시청률 지상주의로부터 멀어졌기 때문에, TV 도쿄의 애니메이션 전략은 꽃을 피우고 있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1이불 1방송으로 옮기면서 포켓몬은 시청률이 떨어지고 걱정이지만.. 앞으로도 오래가는 것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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